6년 전 11-36T 스프라켓을 사서 행어 확장 시켜서 쓰다가 풀리까지 변경하면서 썼는데, 변속 트러블과 너무 긴 체인 때문에 페달링을 멈출 때마다 체인스테이를 때리는 현상이 있었다.
그래도 그러려니 썼는데, 드레일러 한계 조절 나사를 제대로 된 위치로 조절 해도, 변속 트러블 때문에 어저스트먼트 세팅시 한계 조절을 다시 하라고 하고, 해도 설정이 잘못 되었다고 샵 가보라는 메시지가 계속 떴다.
결국 한계치를 넘는 36T는 그만 쓰기로 하고 34T를 구입.
경량 스프라켓으로 229g이라고 한다. 원래 쓰던 울테그라 11-28T 11단 스프라켓보다 가벼움.
11-13-15-17-19-21-23-25-28-31-34
근데 11T가 안 들어감. 뭐지 했음.
기존에 쓰던 스프라켓은 스페이서를 써야 해서 그런 것. 이번에 구입한 11-34T는 스페이서가 필요 없다.
장착 완료.
얘도 동일하게 한계 조절 때문에 어저스트먼트 세팅이 잘 안 되다가 결국 세팅을 하긴 했다. 근데 +16이라 이제 변속 트러블 생기면 조절도 안 됨. 행어가 휜 걸까... 하...
스프라켓을 줄였으니 체인도 마디 하나 제거 했다.
마디 하나 차이로 페달링 하다 멈춰도 체인스테이 때리는 현상 사라짐.
변속 트러블은 좀 있다. 그래도 주로 쓰는 구간에서 있는 건 아니라서 일단 그냥 쓰기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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