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이 팰월드를 하는데, 별 생각 없다가 마인크래프트처럼 따로 서버 구축이 가능하길래 같이 하려고 결제를 했다.
결제하고 서버 구축하고 시작 했는데, 다들 튜토리얼 수준일 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어느 정도 레벨이 올라가서 여기저기 이거저거 하다보니까 문제가 생겼다.
https://pupuweb.com/fix-resolve-palworld-memory-leak-bug/
이래저래 찾아보니 싱글이든 멀티든 무조건 발생한다.
얼리어세스라서 뭐 어찌 할 방도도 없었다. 설정 변경한다고 될 일도 아니고 금방 고칠 능력이 되는 회사도 아닌 거 같아서 메모리 한계치 정해놓고 주기적으로 팰월드 서버를 재시작 하게 했다.
그렇게 4일 정도 운영하다가 결국 또 문제가 생김.
https://videogames.si.com/guides/palworld-save-error-restore-save-backup
싱글 플레이는 주기적으로 백업 하는 걸로 다시 덮어 씌우면 해결이 되는데, 문제는 멀티 플레이는 안 된다는 거.
플레이어 세이브 파일마다 guid를 부여하는데, 이게 서버와 연동이 되고, 서버에서 값을 바꾸면 이걸 읽지를 못 하는 것 같다.
서버가 비정상 종료 되었다거나 게임내 버그로 인해 발생하는 거 같은데, 해결책이라고는 세이브 파일 guid 갱신하는 방법뿐이다.
https://github.com/xNul/palworld-host-save-fix
근데 이것도 되는 거만 됨... 나는 짤 없이 안 되었다.
마인크래프트 서버 돌릴 때 8기가로 충분해서 별 생각이 없었는데, 팰월드 서버는 최소가 8기가고 32기가를 권장 한다.
내 서버는 DDR3고 메인보드도 최대 16기가까지만 지원해서 일단 8기가짜리 두 개 구입 했다. 물리적으로 늘리는 거 말곤 답이 없다. 비공식 패치가 있긴 한데 아무래도 추후 업데이트시에 문제가 될 거 같아서 적용은 못 했다.
https://github.com/VeroFess/PalWorld-Server-Unoffical-Fix
-useperfthreads -NoAsyncLoadingThread -UseMultithreadForDS
서버 실행시 위 옵션을 쓰지 말라고 한다. 민간요법 찾아서 해보는 거 같아서 이게 뭔가 싶다.
https://gist.github.com/blackjack4494/63e4e49609e1940a56f69fc095e5bd4f